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소개
4차 산업시대의 콘텐츠 디자인

– 디지털/멀티미디어의 확산으로 다양한 융합 미디어 서비스와 콘텐츠 디자인의 필요
– 4차 산업의 기술적 발전은 콘텐츠 디자인과 융합되어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으로 확산
– 디자인은 4차 산업시대의 미디어 혁신과 문제해결의 솔루션으로 자리 매김

정보기술과 콘텐츠 디자인의 융합

– 4차 산업의 시대의 콘텐츠는 가상현실, 증강현실, 확장현실, 메타버스, 인공지능 등과 융합
– 정보기술과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의 발전은 새로운 콘텐츠 디자인의 가능성을 제시
– 콘텐츠 디자인은 시각디자인, 디지털/멀티미디어디자인, 서비스/경험디자인을 융합

융합형 창의 인재 육성

– 디자인과 기술의 융합 시대에 디자인 경영과 기술을 연계 시킬 수 있는 통합적 교육의 필요성 대두
– 대학의 학제적 디자인 교육과정을 통한 현장 실무형 인력 양성 프로그램 개발
– 지역 문화와 산업의 트랜드가 투영된 콘텐츠로 4차 산업시대 대비
– 차세대 디자인 리더 및 글로벌 콘텐츠 인재 양성. 디자인을 혁신과 문재해결 수단으로 산업에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