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국립서울현충원] 2022년 국립서울현충원 캐릭터, 인스타툰 공모전

작성자
디자인학과
작성일
2022-05-19 02:08
조회
803


 

○ 공모개요

   -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캐릭터, 인스타툰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 공모주제

   - 국립서울현충원은 열려있습니다.

   - 현충원 이용 시 주의사항 

     국립서울현충원 개방시간은 06:00 ~ 18:00 개방시간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슬리퍼, 현란한 의상 등 성역의 분위기를 저해하는 복장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반려동물 동반 출입 및 체육활동(연날리기, 조깅, 축구, 자전거 등)은 금하고 있습니다.

     제한구역 출입(하단, 산림지역) 및 수목 훼손, 산나물·과실·버섯 채취 등은 엄격하게 금지되고 있습니다.

     묘역에 나무 심기, 화분 비치 등 묘역의 형태를 변경하는 행위는 금하고 있습니다.

     참배 분위기를 해치는 무질서 행위(누워있는 자세 등), 종교행사, 무속행위(돌탑 쌓기, 부적 등)은 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경내 흡연, 음주 가무, 고성방가, 유흥행위, 쓰레기 투기와 안전상 이유로 텐트, 그늘막 등의 설치는 금하고 있습니다.

     전동스쿠터(장애인용 제외), 이륜차(오토바이, 킥보드 등) 출입 및 세차, 운전연습, 시속 20Km 초과주행, 역주행, 주차구역(지정구역)외 주차는 금하고 있습니다.

     영상물(영화, 방송 등) 제작을 위한 촬영(휴대폰, 카메라 등)은 사전에 촬영 협조 신청을 통해 승인 완료 후 가능합니다.

     ※ 드론촬영은 정부24를 통한 사전신청이 필요합니다.

      기타 국립묘지의 존엄을 해칠 수 있는 행위는 엄격히 제한됩니다.

○ 기간 및 일정

   - 공모기간 : 2022. 5. 9.(월) ~ 6. 30.(목) 18시 까지

   - 수상자 발표 : 8월 말, 현충원 · 공모전 운영 누리집( www.snmbcontest.com )

○ 지원자격

   - 국민 누구나 (1인 1작품)


○ 접수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 www.snmbcontest.com )


○ 출품규격

   [캐릭터]

   - A3(420x297mm)사이즈 / 가로 및 세로형 모두 가능

   [인스타툰]

   - 1,080 *1,080 px / 가로세로 1:1 비율


○ 제출서류

※ 2가지 모두 제출


캐릭터
(소개, 앞·옆·뒷모습

응용동작 3컷)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는 현충원 캐릭터
인스타툰
(4컷)
· 국립서울현충원은 열려있습니다

· 현충원 이용 시 주의사항

두 가지 주제로 해당 캐릭터를 이용한 인스타툰
○ 시상내역

   - 대상(1) : 국방부장관상 및 상금 400만원

   - 최우수상(2) : 서울현충원장상 및 상금 200만원

   - 우수상(4) : 서울현충원장상 및 상금 50만원


○ 제3자 저작권 관련

   - 본인이 제출한 작품은 타 공모전 및 대회에 접수되지 않은 순수 저작물이며 이미 발표되거나,

     모방 또는 차용하지 않았음을 확인합니다.

   - 시상 이후라도 본인이 응모한 작품이 허위로 판명되거나 표절 등 기타 부정한 방법에 의해 입상한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에는 해당 수상자에 대한 입상은 무효 처리가 되며, 지급받은 상장과 부상 등은 주최측에 반환합니다.

   - 타인의 창작물을 표절하였거나 특허, 디자인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작품에 사용된 제3자의 저작권(이미지, 음원, 영상, 폰트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제출된 응모작과 관련하여 저작권, 초상권 등의 분쟁 발생 시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저작물 이용허락]

   - 수상자는 수상작을 공모전의 취지, 목적 달성을 위해 필요한 한도 내에서 복제, 전시 및 배포(온라인 게시 및 책자 발간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응모가 제한됩니다.

○ 유의사항

   - 상금 수상에 따른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추후 원본파일이 없을 경우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심사결과에 따라 수상자가 발생 하지 않거나 시상 내역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개인으로만 작품을 제출할 수 있으며, 팀/중복 접수는 불가합니다.

   - ‘캐릭터’ 와 ‘인스타툰’ 2개의 작품 모두 제출해주셔야 접수가 가능합니다. 2개 중 1개의 작품 선택접수는 불가합니다.

   - 작품규격 미준수 시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제출된 작품은 심사결과 발표 시까지 타 공모전 응모 또는 온라인 및 지면 게재가 불가합니다.

   - 입상하지 않은 응모작에 대한 반환신청은 공모전 종료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가능하며, 주최(주관)측은응모자가 반환을 요구한 시점으로부터 1개월 이내에 반환합니다.

   - 제출된 작품의 저작권, 제작과정 등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응모자가 책임지며, 입상된 이후라도 이와 같은 문제가 밝혀질 경우 해당 작품 수상취소 및 상금이 환수됩니다.

   - 모든 수상작의 저작권은 수상자에 있으나 수상자의 동의하에 주최측에서 필요한 범위 (발표, 공개 및 전시, 작품집발간, 홈페이지 게재, 홍보, 캠페인 등)에서 수상작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문의

   - 국립서울현충원 캐릭터, 인스타툰 공모전 운영사무국 ☏ 02-6395-3121